삼육대, 구리시와 지역사회 발전 위한 학관협력 MOU 체결
삼육대, 구리시와 지역사회 발전 위한 학관협력 MOU 체결
  • 복현명
  • 승인 2023.05.23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연구-교육 프로그램 개발-인프라 공유 등 협력
김일목(오른쪽) 삼육대학교 총장이 백경현 구리시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육대.
김일목(오른쪽) 삼육대학교 총장이 백경현 구리시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육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삼육대학교가 지난 22일 구리시와 삼육대 백주년기념관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 발전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학관협력 협약(MOU)를 체결했다. 

삼육대는 서울 노원구에 소재한 수도권 동북부 지역의 거점대학으로서 인근 지자체인 구리시와 오래전부터 긴밀한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양 기관은 지난해부터 ‘청소년 멘토링 사업’을 공동 추진하고 있으며 삼육대 산학협력단은 구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위탁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구리시 다함께돌봄센터와 지역사회 돌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삼육대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삼육마을 프로젝트에 협력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 같은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향후 보다 긴밀한 업무협조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대학의 경쟁력 확보와 지역발전을 도모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구체적인 협약 내용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시정 현안 사항에 대한 공동연구, 프로그램 개발·운영 ▲구리시의 교육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시민평생교육 체제 수립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교류, 지식·정보 인프라 공동 활용 ▲중앙정부, 광역지방정부 공모사업 지원을 위한 교류협력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 연계 등이다. 

김일목 삼육대 총장은 “구리시의 행정역량과 삼육대의 교육 노하우가 어우러져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