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 ‘국민철도 안전지킴이’ 대상 SRT 기장교육 실시
에스알, ‘국민철도 안전지킴이’ 대상 SRT 기장교육 실시
  • 복현명
  • 승인 2023.05.24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RT 기장 운전시뮬레이터 직접 체험, 내실 있는 안전지킴이로 육성
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이 24일 국민철도안전지킴이를 대상으로 수서고속철도(SRT) 운행과 직결된 핵심 업무를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에스알.
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이 24일 국민철도 안전지킴이를 대상으로 수서고속철도(SRT) 운행과 직결된 핵심 업무를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에스알.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이 24일 국민철도 안전지킴이를 대상으로 수서고속철도(SRT) 운행과 직결된 핵심 업무를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SRT 안전교육에는 어린이, 노약자 등 국민철도 안전지킴이 7명이 참여했으며 SRT 기장 교육시스템인 운전시뮬레이터를 직접 체험하고 운영상황센터를 방문해 재난안전상황실 상황전파체계 등을 확인했다.  

SR은 고속철도 운전면허 전문교육 기관으로 이날 체험행사에는 실제 기장 양성교육 교수진들이 진행했다. 

‘안전지킴이’들은 고속철도 시스템, 운전교육을 직접 받고 SRT 안전운행 업무의 전문성을 체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내실 있는 안전지킴이 활동이 될 수 있도록 교육·훈련 등 적극 지원하고 국민의 시각으로 바라본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며 더욱 안전한 국민철도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