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모빌리티, 서울엄마아빠택시 시행 하루만에 신청자 1만명 돌파
진모빌리티, 서울엄마아빠택시 시행 하루만에 신청자 1만명 돌파
  • 복현명
  • 승인 2023.05.25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차량 KC인증 카시트 비치, 지니 서비스, 안전 교육 실시 등 진모빌리티 단독 운영
아이엠(i.M)택시를 운영하는 모빌리티 플랫폼 진모빌리티가 서울시와 함께하는 ‘서울엄마아빠택시’ 시행 첫날인 지난 24일 하루만에 신청자가 1만명을 돌파했다. 사진=진모빌리티.
아이엠(i.M)택시를 운영하는 모빌리티 플랫폼 진모빌리티가 서울시와 함께하는 ‘서울엄마아빠택시’ 시행 첫날인 지난 24일 하루만에 신청자가 1만명을 돌파했다. 사진=진모빌리티.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아이엠(i.M)택시를 운영하는 모빌리티 플랫폼 진모빌리티가 서울시와 함께하는 ‘서울엄마아빠택시’ 시행 첫날인 지난 24일 하루만에 신청자가 1만명을 돌파했다.

서울시에서 추진하는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의 일환인 ‘서울엄마아빠택시’는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영유아 가정의 편안한 이동을 위해 제공되는 서비스로 진모빌리티가 단독 운영한다. 

올해 강동구를 포함 서울시 16개 자치구에서 시범 운영되며 2024년부터 서울시 전체 자치구로 확대될 예정이다.

16개 자치구 내 24개월 이하 영아 양육 가정(부모, 조부모 등 1인)은 아이엠택시 앱에서 ‘서울엄마아빠택시’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방법도 간단하다. 아이엠택시 앱 내 ‘엄마아빠택시’ 탭 선택 후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등을 업로드하면 해당 자치구 담당자의 심사를 거쳐 아이 1명당 연간 10만원의 아이엠택시 이용 포인트가 지급된다. 

지급된 포인트는 아이엠택시 이용 시 사용처 제한 없이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진모빌리티는 지난해 임산부, 영유아 가정의 이동 편의를 돕기 위해 광진구, 강동구, 성북구와 맘택시 서비스를 운영했으며 해당 서비스는 이용자 대상 만족도 조사 결과 95% 이상이 매우 만족 또는 만족한다고 응답한 바 있다.

실제로 아이엠택시는 유모차나 유아용품과 같이 부피가 큰 짐들도 충분히 실을 수 있는 여유로운 차내 공간과 고급 리무진 시트를 갖추고 있다. 

또한 99.9% 이상의 정화력과 살균력이 검증된 최신형 공기살균기와 비말차단막을 설치, 아이와 부모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바이러스 케어에 각별히 신경 쓰고 있다.

진모빌리티 관계자는 “신청 첫날 애플 iOS 여행카테고리 다운로드 수 1위를 기록하고 1만명이 넘는 신청자가 몰린 것은 안락한 이동을 위한 수요가 높다는 것을 반증하는 결과”라며 “진모빌리티는 서울시와 함께하는 이번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