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동반위와 협력사 ESG 역량 강화 지원
CJ온스타일, 동반위와 협력사 ESG 역량 강화 지원
  • 권희진
  • 승인 2023.05.28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CJ온스타일
사진제공=CJ온스타일

 

[스마트경제] CJ온스타일은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와 지난 25일 건강기능식품 제조사 ㈜에이치엘사이언스(이하 HL사이언스)를 대상으로 2022년 ESG 우수 중소기업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행사는 오영교 동반성장위원장, CJ온스타일 윤상현 대표이사, HL사이언스 이해연 대표이사, 강영수 한국표준협회장 등 주요 내외빈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왕시에 위치한 HL사이언스 본사에서 열렸다.

현판식은 CJ온스타일과 동반위가 지난해 7월 홈쇼핑 업계 최초 체결한 「2022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 일환으로 진행됐다. CJ온스타일은 상생협력기금 총 1억 원 출연 및 ESG 우수 협력사 대상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동반위는 수행기관인 KSA 한국 표준 협회와 함께 중소 협력사를 대상으로 ESG 교육 및 컨설팅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ESG 우수 중소기업으로 뽑힌 HL사이언스는 2022년 8월부터 2023년 3월까지 총 8개월에 걸쳐 진행된 ESG 지원사업 참여 19개 협력사 가운데 87.7%의 우수한 ESG 지표 준수율을 기록했다. HL사이언스는 환경경영 실천 의지를 담은 환경경영정책을 제정하고 인권경영헌장 ∙ 인권윤리헌장 제정 및 산업재해 방지를 위한 안전보건공단 위험성 평가를 실시하는가 하면 비윤리적 이슈를 제보할 수 있는 고충처리 위원회를 운영하는 등 E(환경) ∙ S(사회) ∙ G(지배구조) 모든 주요 지표를 준수 및 개선하는 성과를 보였다.

윤상현 CJ온스타일 대표이사는 “CJ온스타일은 지난해 6월 협력사와 함께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는 ‘YESGO(예스고)’ 선포식을 개최하고, 지난 3월에는 동반성장 협력기업 134개사를 초청해 브랜드 성장을 위한 지원을 약속하는 등 동반성장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앞으로도 우수 중소기업들을 적극 도와 모범적인 ESG 경영 모델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