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국내 첫 기업카드 실사용자 플랫폼 ‘IBK법인카드앱 2.0’ 출시
기업은행, 국내 첫 기업카드 실사용자 플랫폼 ‘IBK법인카드앱 2.0’ 출시
  • 복현명
  • 승인 2023.05.30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 내 쿠팡 쇼핑, 야놀자 예약 등 법인카드몰 구축…앱등록 카드로 간편결제도 가능
IBK기업은행이 30일 기업카드 실사용자를 위한 플랫폼 ‘IBK법인카드앱’의 두 번째 버전을 출시했다. 사진=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이 30일 기업카드 실사용자를 위한 플랫폼 ‘IBK법인카드앱’의 두 번째 버전을 출시했다. 사진=기업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IBK기업은행이 30일 기업카드 실사용자를 위한 플랫폼 ‘IBK법인카드앱’의 두 번째 버전을 출시했다.

‘IBK법인카드앱’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기업카드 실사용자가 인증서 없이 가입할 수 있는 모바일앱으로 기업카드의 사용내역, 잔여한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IBK법인카드앱’의 두 번째 버전은 ▲간편결제 기능 추가 ▲법인카드몰 구축  ▲UX/UI 개선을 통해 기존보다 더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를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이는 ‘간편결제‘ 기능은 메인화면에서 원하는 카드이미지 아래 간편결제등록 버튼을 누르면 편리하게 등록할 수 있으며 법인카드몰에서 결제시 간편비밀번호만으로 쉽게 결제할 수 있게 개발됐다. 호텔예약 서비스에 우선 적용 후 이용범위를 넓혀갈 예정이다.

신규메뉴인 ‘법인카드몰‘은 기업고객이 많이 이용하는 업종별 대표 플랫폼을 모아 구축해 ▲온라인쇼핑(쿠팡, 아이마켓) ▲호텔/펜션예약(야놀자, 여기어때) ▲출장예약(KTX, 항공) ▲퀵서비스(꿀퀵)를 ‘IBK법인카드앱’ 내에서 이용할 수 있다

또 텍스트로만 제공되던 부분을 그래프, 그림 등으로 시각화하고 늘어난 기능도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UX/UI를 고객관점에서 업그레이드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IBK법인카드앱’은 기업카드를 실제 사용하는 임직원이 인증서 없이 가입할 수 있어 현재도 24만명이 넘는 가입자가 이용하고 있는 인기 플랫폼이다”라며 “기업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