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상암동 노을공원서 ‘숲 가꾸기’ 봉사활동
우아한청년들, 상암동 노을공원서 ‘숲 가꾸기’ 봉사활동
  • 권희진
  • 승인 2023.05.30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우아한청년들
사진제공=우아한청년들

 

[스마트경제]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지난 27일 서울시 상암동 노을공원에서 숲 가꾸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임직원 및 임직원 가족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우아한청년들 임직원이 참여하는 첫 번째 사회공헌활동 ‘따뜻한청년들’ 캠페인의 일환으로, 임직원의 가족들도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임직원들은 서울시 상암동 노을공원에 있는 ‘나무자람터’에서 전문가로부터 나무심기 관련 자세한 설명을 들은 다음 총 20여 그루를 식재했다.

이번 숲 가꾸기 봉사활동은 사전활동으로 진행한 모바일 걸음 기부 캠페인 ‘따뜻한 걸음’의 연장이기도 하다. 임직원들이 모바일 걸음 기부 앱으로 일정 기간 내 목표 걸음을 달성하면 기부와 함께 나무심기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걸음기부 캠페인은 지난달 17일부터 한 달간 진행됐으며, 총 320여 명의 임직원이 5300만보를 기록해 목표 걸음 수인 3500만보를 조기 달성했다.

우아한청년들은 이 같은 목표 달성에 따라 봉사활동과 함께 1000만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금액에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지원하는 1:1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마련됐으며, 노을공원 관리에 사용될 예정이다.

우아한청년들 김병우 대표이사는 “일상 속 작은 걸음들이 모여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 봉사활동이 큰 호응을 얻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따뜻한청년들’ 캠페인을 꾸준히 이어가는 한편,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다채롭고 뜻깊은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