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세종사이버대와 유통산업 컨퍼런스 개최
세종대, 세종사이버대와 유통산업 컨퍼런스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3.06.01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대학교 전경. 사진=세종대.
세종대학교 전경. 사진=세종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세종대학교 산업대학원은 세종사이버대학교와 공동으로 오는 3일 ‘2023년 트렌드와 창업전략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유통산업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유통산업 컨퍼런스는 세종대 산업대학원 유통산업학과 등이 공동주관하고 서울시 광진구청이 후원한다.

컨퍼런스는 ▲2023년 유통·물류의 변화와 트렌드(쿠팡 심규철 팀장) ▲프랜차이즈 창업과 가맹거래 분쟁 사례(SPC 강민철 팀장)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방안(미래와 사람 임용재 대표) ▲유통전략연구소·창업멘토·창업동아리 안내(산업대학원 유통산업학과) 순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배기형 세종대 산업대학원 원장은 “세종대 산업대학원은 시간과 공간의 구애를 받지 않는 온라인 과정으로 유통산업학과는 실무형 유통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온라인 교육은 물론 매주 금요일 ‘오프라인 세미나’를 개최하고 일반대학원 유통학 박사과정과 함께 연구모임, 해외연수, 워크숍, 현장견학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고 있다. 이번 유통산업 컨퍼런스가 참석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대 산업대학원은 유통학 석·박사과정 2023년 2학기 신입생을 오는 26일부터 7월 3일 오후 5시까지 모집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