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음악치료학과, 2023 어디서든 예술치유 ’치유도 예술로’ 워크샵 성황리 실시
서울사이버대 음악치료학과, 2023 어디서든 예술치유 ’치유도 예술로’ 워크샵 성황리 실시
  • 복현명
  • 승인 2023.06.02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 문화예술치유 국민참여형 프로그램
서울사이버대학교 음악치료학과가 참여한 2023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 문화예술치유 국민참여형 프로그램 ‘2023 어디서든 예술치유’의 ‘치유도 예술로’ 워크샵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 음악치료학과가 참여한 2023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 문화예술치유 국민참여형 프로그램 ‘2023 어디서든 예술치유’의 ‘치유도 예술로’ 워크샵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 음악치료학과가 참여한 2023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 문화예술치유 국민참여형 프로그램 ‘2023 어디서든 예술치유’의 ‘치유도 예술로’ 워크샵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치유도 예술로’는 일상에 지친 자신을 돌아보고 싶은 분들을 위한 미술, 음악, 연극, 무용 분야의 예술치유 활동 워크숍으로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했으며 일상 속 치유가 필요한 일반인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사전 신청을 진행해 참석자를 선정했다.

‘치유도 예술로’ 중 서울사이버대 음악치료학과의 ‘음악으로 토닥토닥, 휴(休)~~’ 프로그램은 음악분야의 예술치유 워크샵으로 지난달 26일 서울사이버대 스마트 강의실에서 총 2회 진행됐다. 

여정윤 서울사이버대 음악치료학과 학과장 교수가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은 음악을 통해 청각을 중심으로 오감이 융합되는 경험을 하고 치유적 음악경험을 통해 일상의 번잡함과 고단함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자기 이해의 기회와 자기돌봄, 위로의 시간을 제공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 음악치료학과는 수도권 최초의 학부과정으로 개설된 학과로 치료적 역량과 인성을 겸비하고 미래사회의 음악치료 영역 확장을 이끄는 창의적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국내외 음악치료사 자격과정을 만족시키는 최고의 교육으로 음악으로 건강에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한 누군가를 돕는 음악치료사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이다. 

더불어 발달재활서비스 제공인력 자격인증, 자격취득을 위한 음악치료 현장 실습을 제공한다. 

음악치료학사 학위를 취득 가능하며 졸업 후 발달재활서비스 제공인력 자격 인증(음악재활)이 되며 국내 음악치료학과 중 유일하게 치유음악사역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종교 사역, 선교 현장에서의 치유음악전문가를 양성한다. 

졸업 후에는 음악치료사로 병원, 민간기관, 지자체운영기관, 심리상담센터, 복지관, 노인시설, 대안학교, 초중고 방과후 교실/상담실, 개인 클리닉, 종교기관 등 각종 기관에 근무할 수 있으며 국내외 대학원에 진학할 수 있다. 

또한 음악치료 관련 산업체 운영, 음원 제작, 공연기획, 음악교사, 음악지도사 등으로 활동이 가능하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음악치료학과를 비롯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체계적인 학생 수요 조사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신설한 모델연기전공과 새롭게 확대 개편한 드론·로봇융합전공, 1인방송크리에이터전공을 포함한 9개 단과대학(학부), 총 40개 학과(전공)에서 지난 1일부터 2023학년도 하반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