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소비자의 요청에 ‘립파이 초코’ 재출시…50일만에 100만갑 돌파
롯데웰푸드, 소비자의 요청에 ‘립파이 초코’ 재출시…50일만에 100만갑 돌파
  • 정희채
  • 승인 2023.07.11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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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초 판매 예상 수량을 휠씬 웃도는 추세로 제품 생산량 늘려
지속적인 소비자 요청에 화답해 8년만에 재출시된 제품으로 소비자의 사랑을 받아
과거 ‘립파이’에 대한 추억과 기존 제품보다 업그레이드된 맛과 품질이 인기 비결
립파이 초코 제품 이미지. 사진=롯데웰푸드
립파이 초코 제품 이미지. 사진=롯데웰푸드

 

[스마트경제]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립파이 초코’가 출시 50일만에 누적 판매 수량 기준으로 100만갑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같은 판매 호조는 출시 당시 예상했던 수량을 훨씬 웃도는 수치다. 롯데웰푸드는 소비자들의 구매에 불편함이 없도록 생산에 박차를 가하며 생산량을 늘리고 있다.

롯데웰푸드 ‘립파이 초코’의 누적 판매 성과는 100만갑 이상으로 4초마다 한 갑씩 판매된 셈이다. 이 같은 판매 성과를 길이로 환산하면 약 232km로 에베레스트산(약 8848m)을 약 13회 왕복할 수 있는 수치다.

‘립파이 초코’는 지난 2015년 단종된 ‘립파이’의 후속작으로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재출시 요청으로 맛과 품질을 한층 끌어올려 8년만에 다시 선보인 제품이다. 이 제품은 발효버터의 풍미, 바삭한 식감, 초콜릿의 달콤함 등 세 가지 요소를 조화롭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기존 제품보다 업그레이드된 ‘립파이 초코’는 비스킷 아랫면에 가나산 카카오빈을 원료로 한 초콜릿을 코팅해 부드러우면서 달콤한 맛을 더했다. 또 정통 페이스트리디저트로써 반죽을 1,080분간 저온숙성 시켜 발효버터의 풍미를 살리고, 160겹에 달하는 페이스트리 반죽으로 바삭한 식감을 배가시켰다.

‘립파이 초코’의 인기비결은 과거 ‘립파이’에 대한 추억과 함께 기존 제품보다 업그레이드된 맛과 품질이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충족시킨 것이다. 

롯데웰푸드는 향후에도 ‘립파이 초코’의 꾸준한 수요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정희채 기자 sfmks@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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