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쿠팡(대표 김범석)은 로켓배송 시작 5주년을 맞아 고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나의 쿠팡 이야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13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는 ‘나의 쿠팡 이야기’ 이벤트는 지난 5년간 쿠팡의 로켓배송과 고객이 쌓아온 추억을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쿠팡과 로켓배송에 얽힌 행복한 추억이나 사연이면 무엇이든 응모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는 쿠팡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에 등록된 링크를 통해 간편하게 참여 할 수 있다.
이벤트 링크를 클릭한 후 나만의 쿠팡 스토리를 작성하고 제출 버튼을 누르면 응모가 완료된다.
응모된 사연 중 내부심사를 통해 1등은 쿠팡캐시 50만원(1명), 2등은 쿠팡캐시 30만원(2명), 3등은 쿠팡캐시 10만원(10명) 등 총 163명의 재미있고 감동적인 사연을 선정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당첨자는 오는 4월초에 개별통보되며, 심사를 통해 선정된 사연은 쿠팡의 소중한 기록으로 활용된다.
쿠팡은 이번 고객수기 공모를 시작으로 사진 및 동영상 콘테스트 등 고객과 소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고객과 함께하는 '로켓배송 5주년'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과 로켓배송을 사랑해 주시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고객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많은 고객들이 이벤트에 부담없이 참여해 행복한 추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4년 3월에 시작한 쿠팡의 로켓배송은 혁신 서비스로 불리며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로켓배송은 자정 전에 주문하면 다음날 배송되는 빠르고 정확한 배송으로, 최근에는 새벽배송, 당일배송으로까지 배송 시간을 앞당기고 있다.
현재 로켓배송은 전국으로 확대됐으며 로켓배송 상품수는 500만개 이상으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쿠팡은 하루 약 170만개에 이르는 로켓배송 상품을 출고하고 있다.
김소희 기자 ksh333@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