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40살 돼지바 패션 브랜드 ‘도야지바르송’으로 재탄생
롯데웰푸드, 40살 돼지바 패션 브랜드 ‘도야지바르송’으로 재탄생
  • 정희채
  • 승인 2023.08.24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주년 맞은 돼지바 기념하기 위해 론칭한 한정판 패션 굿즈 ‘도야지바르송’
재미있는 소통 위해 론칭한 가상 브랜드…뜨거운 반응에 소량 특별제작 이벤트
오는 9월 24일까지 SNS 채널에서 돼지바 인증샷 참여 시 추첨 통해 굿즈 증정
도야지바르송 패션 굿즈와 돼지바. 사진=롯데웰푸드
도야지바르송 패션 굿즈와 돼지바. 사진=롯데웰푸드

 

[스마트경제]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장수 빙과 브랜드 ‘돼지바’가 패션 브랜드로 재탄생했다고 24일 밝혔다. SNS 채널에서 돼지바 탄생 40주년을 기념하는 콘텐츠로 공개했던 ‘도야지바르송’을 실제 굿즈로 제작해 이벤트를 통해 팬들이 직접 만나볼 수 있게 했다. 

도야지바르송은 ‘도야지(돼지)+바’와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 느낌이 물씬 나는 ‘르송’ 조합의 재치있는 네이밍으로 MZ세대와 재미있게 소통하기 위해 콘셉트만 준비된 가상의 브랜드였다. 티저 및 화보 공개 후 팬들의 뜨거운 반응에 소량을 특별 제작해 소비자들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도야지바르송이 공개한 굿즈는 돼지바의 특징인 세 가지 색상(브라운, 화이트, 레드)을 이번 가을 트렌드에 알맞게 재해석했다. 종류는 ▲돼지바의 다크 브라운 컬러에 방수 기능이 더해진 실용적인 트렌치코트, ▲돼지귀가 장식된 귀여우면서도 감각적인 볼캡, ▲돼지발 모양에 딸기잼이 연상되는 레드 도트무늬의 타비슈즈 총 세 가지다.

도야지바르송 패션 굿즈는 오직 이벤트 참여만으로 얻을 수 있다. 돼지바와 함께 탄생 40주년을 축하하는 인증샷을 찍은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이벤트 참여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면 된다. 

참여 기간은 오는 9월 24일까지고 10월 초 추첨을 통해 도야지바르송 의류를 증정할 계획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롯데웰푸드 아이스크림 인스타그램 SNS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도야지바르송 굿즈는 유명 의류 브랜드 수준의 공정 및 꼼꼼한 검수를 거쳐 완성도 높게 제작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재미있는 소통으로 더욱 사랑받는 아이스크림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희채 기자 sfmks@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