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한국 진출 20년 기념 '스벅TV' 개국
스타벅스, 한국 진출 20년 기념 '스벅TV' 개국
  • 김소희
  • 승인 2019.03.14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영서비스, 제품, 매장, 커피 등 다양한 소재를 주제로 한 이야기
개국기념 이벤트 20일까지 진행, 총 300명에게 선물 제공
스타벅스가 스벅TV를 개국하고 소비자와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사진=스타벅스커피코리아
스타벅스가 스벅TV를 개국하고 소비자와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사진=스타벅스커피코리아

[스마트경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안에 ‘스벅TV’를 14일 개국한다. 

스타벅스는 스벅TV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스벅TV는 스타벅스 파트너(임직원)들이 진행자로도 출연하는 새로운 형식을 도입했다. 스타벅스는 운영 서비스, 제품, 매장, 커피 등 다양한 소재를 선별해 이야기를 풀 예정이다.  

‘My DT Pass’,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운영 서비스 체험, 특성화돼 있는 전국의 다양한 매장들을 방문 소개, 커피대사가 진행하는 커피세미나 진행 등이 해당된다. 

또한 파트너, 고객, 외부 전문가 등을 찾아가는 형식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며 소통하는 콘텐츠도 소개할 예정이다.    

스벅TV 개국 첫 번째 콘텐츠는 고객이 자신의 닉네임을 등록하면 파트너가 불러주는 ‘콜 마이 네임’을 주제로 삼았다. 

현재 400만명의 고객들이 사용하는 닉네임을 통한 소통 과정을 소개하면서 진행자가 매장에서 직접 체험하는 한편, 닉네임에 대한 파트너들의 다양한 반응과 의견을 담았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고객이 궁금해 하는 매장이나 음료, MD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를 풀어보기도 하고 스타벅스 매장뿐만 아니라 외부 현장에서 다양한 의견을 들어보면서 소통하는 방식으로 스벅TV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타벅스는 스벅TV 개국을 기념해 20일까지 총 300명에게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벅스 코리아 유튜브 채널 구독 인증과 함께 스벅TV의 첫 번째 콘텐츠인 콜 마이 네임 영상에 ‘좋아요’를 누른 후,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댓글 이벤트는 스타벅스 앱에 등록이 가능한 재미있는 닉네임을 댓글로 올리면 된다.   

1등 20명에게는 스타벅스 e-Gift 카드 5만원권, 2등 30명에게는 스타벅스 e-Gift 카드 3만원권, 3등 40명에게는 MMS 무료 음료 쿠폰 3매, 4등 50명에게는 MMS 무료 음료 쿠폰 2매, 5등 160명에게는 MMS 무료 음료 쿠폰 1매를 증정한다. 

 

김소희 기자 ksh333@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