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개인 맞춤형 뉴스 큐레이션 '큐' 출시
싸이월드, 개인 맞춤형 뉴스 큐레이션 '큐' 출시
  • 이덕행
  • 승인 2018.03.19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이덕행 기자] 싸이월드는 전문가와 인공지능(AI) 기술이 힘을 합쳐 개인 맞춤형 뉴스를 제공해주는 신개념 뉴스 큐레이션 서비스 '큐(QUE)'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큐는 '이 순간 당신을 위한 프리미엄 큐레이션'을 모토로 전문가와 AI가 내게 꼭 필요한 뉴스만 골라주는 '뉴스큐'와 뉴스 중심 소셜 서비스인 '큐피드'로 구성됐다. 

뉴스큐는 개인 맞춤형 뉴스 추천 서비스다. 매 순간 직관적으로 주요뉴스를 확인할 수 있도록 10개의 카드뉴스를 제공해준다. 10개 뉴스 중 5개는 AI가 사용자 콘텐츠 소비 패턴을 분석해 추천한다.  나머지 5개는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오늘의 주요 이슈를 담은 기사다. 

북마크(저장), 공유, 평점 등의 부가 기능도 도입했다. 뉴스에 평점을 매기는 기능은 큐가 최초로 도입한 것으로 사용자들이 댓글 외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뉴스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큐피드(Q-feed)는 다른 사람들과 나누고 싶은 뉴스를 공유해 나만의 큐레이션을 할 수 있는 뉴스 특화 소셜 미디어다. 싸이월드 관계자는 "스스로가 1인 미디어, 뉴스 큐레이터가 될 수 있다"고 전했다. 

큐피드는 오직 뉴스 만을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뉴스에 자신만의 의견을 달고 구독자를 모아 1인 미디어가 될 수 있는 형태다. 다른 사용자의 큐피드를 구독하면 내 뉴스피드에서 이들이 골라주는 알찬 뉴스와 다양한 의견을 볼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밖에도 하루 두 번, 오늘 꼭 알아야 할 주요 이슈를 요약해주는 기능인 큐브리핑 기능도 탑재했다. 향후에는 운전 중, 이동 중에도 뉴스 브리핑을 들을 수 있도록 음성 서비스도 지원할 계획이다.

임원기 싸이월드 미디어본부 본부장은 "그동안의 모바일 뉴스 소비 환경에서는 언론사의 좋은 콘텐츠가 독자에게 제대로 전달되지 않았다"며 "좋은 콘텐츠가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할 수 있도록 모바일 시대 최적화된 뉴스 콘텐츠를 큐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것이 목표다"고 밝혔다.

dh.lee@dailysmart.co.kr / 사진 = 싸이월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