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윤미씨, 모교 동국대에 1억5000만원 기부
배우 이윤미씨, 모교 동국대에 1억5000만원 기부
  • 복현명
  • 승인 2023.10.19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해랑예술극장 공연 콘텐츠 제작 활성화, 문화소외계층 예술향유 기회 제공위한 기금으로 활용
윤재웅(왼쪽) 동국대학교 총장이 배우 이윤미씨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국대.
윤재웅(왼쪽) 동국대학교 총장이 배우 이윤미씨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국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동국대학교 연극학부 01학번인 배우 이윤미씨가 지난 18일 오후 1시 30분 윤재웅 동국대 총장을 찾아 1억5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금은 배우 이윤미씨의 이름을 따 ‘이윤미 기금’으로 정하고 동국대 내 이해랑예술극장 공연 콘텐츠 제작 활성화와 문화소외계층의 예술향유 기회 제공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씨의 기부는 세번째로 소액기부 캠페인인 ‘동국사랑111기금’과 동국대 내 ‘중강당 좌석 네이밍 기부’에도 참여한 바 있다.

배우 이윤미씨는 “오랜만에 모교를 방문해 학교를 둘러보니 열심히 활동했던 대학생 시절이 떠올랐다”며 “후배들의 미소가 가득한 캠퍼스를 보며 나의 모교인 동국대가 예술분야의 강점을 가진 대학으로 더욱 발전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에 윤재웅 동국대 총장은 “후배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모교에 기부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연극과 영화분야의 많은 동문들이 꾸준히 학교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학교 역시 노력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