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CJ제일제당은 미국에서 생산해 판매하는 냉동밥 제품의 매출이 올해 누적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또 연말까지는 13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2019년 슈완스를 인수하며 미국 전역의 콜드체인 유통 시스템을 확보한 이후 매출이 4년 새 3배 증가한 셈이다.
CJ제일제당 냉동밥 대표 제품은 코리안바베큐맛치킨, 김치야채, 마늘맛새우 볶음밥 등으로 슈완스 버몬트 공장에서 생산돼 월마트, 크로거, 타깃 등 대형 유통채널에서 판매된다.
CJ제일제당은 국내에서 생산하는 냉동밥 제품의 수출도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CJ제일제당의 냉동밥 수출액은 2021년부터 올해까지 3년간 연평균 22% 성장했고, 수출국도 2017년 7개국에서 현재 17곳으로 늘었다.
CJ제일제당은 앞으로 현지 주요 유통채널에 냉동밥 제품 입점을 확대하기로 하고, 이달 호주에서는 코스트코에서 '김치치즈주먹밥' 판매를 시작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미국에서 K-푸드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매장 내 ‘아시안푸드 존(Zone)’을 별도로 만드는 등 한국 식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며 “미국에서 성공을 거둔 만두를 이을 차세대 글로벌전략제품 품목으로 냉동밥을 포함한 P-Rice(Processed Rice) 카테고리를 집중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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