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올 봄 유래 없는 미세먼지 여파로 이를 막는 ‘안티 폴루션’과 ‘안티 더스트’ 제품이 각광받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 올리브영은 지난 1일부터 21일까지의 매출 분석 결과 차별화된 성분을 내세운 주요 브랜드 매출이 전월 동기간 대비 약 80% 급증했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극심한 미세먼지와 일교차 등으로 피부에 악영향을 주는 외부 환경 요인이 늘면서,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제품들이 주목을 받게 된 것이다.
특히 화장품 성분을 꼼꼼하게 따지는 2030 세대 사이에서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한 화장품들이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올리브영 입점 브랜드 중 ‘나인위시스’ 코코넛수 수분 앰플은 전월대비 227%, 저자극 선크림으로 화제가 된 ‘셀퓨전씨’는 매출이 170% 증가했다.
이밖에 제품명을 통해 차별화된 성분을 보여주는 브랜드들 역시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올리브영은 24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착한 성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클렌징 제품부터 수딩젤 제품까지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이번 착한 성분 프로젝트 프로모션에 선정된 제품을 1개 이상 포함해 3만원 이상 구매 시 CJ ONE 포인트를 최대 1만4000 포인트까지 페이백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미세먼지 등 외부 유해 요인이 지속됨에 따라 민감해진 피부 관리를 돕는 화장품 수요가 특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GS리테일 랄라블라 역시 지난달 1일부터 이번달 둘째주까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소비 패턴을 분석한 결과, 미세먼지 관련 용품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기능성 마스크 카테고리의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약 61.2% 상승했다. 이밖에 건강기능식품 25.9%, 헤어제품 78.4%, 바디케어 43%, 가글제품은 70.7%가 증가했다.
랄라블라는 향후 다양한 안티 폴루션, 안티 더스트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기철 랄라블라 MD팀장은 “미세먼지가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며 효과적으로 내 몸을 지키는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에 대한 구매가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구매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세정 기자 underthes22@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