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통새우만두' 출시
CJ제일제당, '비비고 통새우만두' 출시
  • 권희진
  • 승인 2023.12.07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CJ제일제당
사진제공=CJ제일제당

 

[스마트경제]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왕교자'를 이을 냉동만두 신제품 '비비고 통새우만두'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새우를 잘게 다져 넣던 기존 새우만두와 달리 새우를 통째로 넣은 제품이다.

해동을 거쳐 조리한 뒤에도 새우의 탄력 있는 식감이 유지될 수 있도록 했으며 구웠을 때는 바삭한 만두피를, 쪄서 먹을 땐 촉촉한 만두피를 각각 느낄 수 있게 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통새우만두'에 이어 혁신적인 연구개발(R&D)을 통한 신제품 출시를 확대한다. 내년에는 한 단계 진화한 발효 기술로 폭신한 만두피를 느낄 수 있는 왕만두와 냉동만두 카테고리를 확장할 딤섬 출시도 계획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비비고 통새우만두'는 글로벌 생산 거점에서 만들어 인접 국가로 수출하는 방식으로 베트남 키즈나 공장에서 생산해 국내로 역수출됐다. CJ제일제당은 한국 시장에서 소비자 반응을 살핀 후 수출 대상 국가를 확대할 계획이다.

김숙진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 그룹장은 "'비비고 통새우만두'를 왕교자에 이은 '대형 신제품'으로 키워 정체된 국내 냉동만두 시장을 반등시키고 테스트베드인 한국에서 검증을 마친 후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할 방침"이라면서 "국가 간 경계 없는 다양한 시도를 통해 냉동만두 시장 1위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