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슈퍼, 1만원대 데일리 와인 ‘ 'TASTY' 시리즈 출시
롯데마트·슈퍼, 1만원대 데일리 와인 ‘ 'TASTY' 시리즈 출시
  • 권희진
  • 승인 2023.12.13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롯데마트
사진제공=롯데마트

 

[스마트경제] 롯데마트·슈퍼는 오는 14일 1만원대 가성비 데일리 와인 'TASTY'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TASTY' 시리즈의 슬로건이 '일상이 맛있어지는 선택'이라며 와인을 보다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고객 경험 제공을 목표로 만들었다.

이번에 선보이는 와인은 '캘리포니아 카베르네 소비뇽'과 '샤르도네' 등 2종으로 비슷한 품질의 다른 와인보다 4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주류부문 통합 운영을 통해 1년간 함께 와인 제품을 개발했다.

작년 하반기부터 미국과 프랑스 등 해외 와이너리와 박람회를 찾아다니며 TASTY 시리즈 후보 상품 10개를 압축한 뒤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최종 2개 제품을 결정했다.

와인 후면 라벨에 와인의 맛과 특징, 페어링 푸드 등 정보를 한글로 기재한 게 특징이다.

롯데마트의 올해 와인 매출을 보면 1만∼2만원대 와인 매출이 작년보다 10% 이상 증가했고, 올해 10월 주류 할인행사 '주주총회'에서도 가성비 'L와인' 매출이 작년보다 7배 이상 늘었다.

장세욱 롯데마트 주류팀 MD(상품기획자)는 “일상 속에서 와인을 쉽게 즐길 수 있는 와인 문화의 대중화를 위해 ‘TASTY’ 시리즈 와인을 앞으로도 지속 출시할 예정이다"며 “지난 1년간 롯데마트와 슈퍼 주류 MD들이 함께 기획한 고품질 데일리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니, 이번 크리스마스와 연말에 ‘TASTY’와인을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