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고객 중심 자산관리 실천 서약식’ 개최
우리은행, ‘고객 중심 자산관리 실천 서약식’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3.12.20 1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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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투자성향에 맞는 전문가 포트폴리오 제공 등 자산관리 영업문화 정착 서약
DLF·라임 반면교사 삼아 고위험상품 선정 프로세스 강화로 손실 리스크 최소화
조병규(첫번째줄 왼쪽 여덟 번째) 우리은행장이 김범석 국내영업 부문장, 송현주 자산관리 그룹장,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조병규(첫번째줄 왼쪽 여덟 번째) 우리은행장이 김범석 국내영업 부문장, 송현주 자산관리 그룹장,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조병규 우리은행장이 20일 임직원들과 함께 ‘고객 중심 자산관리 실천 서약식’을 갖고 고객중심 자산관리 영업 문화 정착을 다짐했다.

이날 서약식은 본부와 영업현장 직원들이 각자 맡은 분야에서 올바른 자산관리 영업문화 정착을 선언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과거 우리은행은 DLF·라임 등의 상품으로 자산관리 영업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를 반면교사로 삼아 재발 방지를 위해 주요 임원이 참여하는 ▲비예금상품위원회 운영 ▲리스크 사전협의 절차 의무화 등 프로세스를 강화한 바 있다. 

우리은행은 최근 이슈가 불거진 홍콩H지수 관련 ELT 판매를 선제적으로 중단했던 것도 이러한 노력의 결과다.

조병규 우리은행장은 “은행의 존재 이유는 고객에게 있다”라며 “자산관리 전문인력으로서 자부심과 소명의식을 갖고 고객자산을 관리해 달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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