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세계서 가장 혁신적인 백화점 상위 10'에 선정
롯데百, '세계서 가장 혁신적인 백화점 상위 10'에 선정
  • 권희진
  • 승인 2023.12.28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롯데백화점
사진제공=롯데백화점

 

[스마트경제] 롯데백화점은 대륙간백화점협회(IGDS)가 진행한 제14회 글로벌 백화점 회담에서 '2023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백화점 상위 10'에 뽑혔다고 28일 밝혔다.

IGDS는 1946년 스위스에서 설립됐으며 전 세계 38개국의 45개 백화점이 가입해있는 단체다.

가장 혁신적인 백화점 선정에는 미국과 유럽, 아시아 등의 36개 백화점이 지원했으며 유통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국제심사위원들이 다양한 분야를 평가해 수상자를 결정했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잠실 롯데월드몰을 중심으로 '노티드 월드', '런던 베이글 뮤지엄', '마르디 메크르디' 등 다양한 신규 브랜드와 콘텐츠를 선보인 점이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보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또 지난 5월에는 '명동 페스티벌'을 열어 코로나 기간 위축된 상권 부활에 힘썼고 9월에는 베트남에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를 성공적으로 열었다.

내년부터는 난임 관련 복지를 확대하고 태교 여행을 지원하기로 하는 등 임직원 복지 개선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청연 롯데백화점 기획부문장은 “다방면에서 기존의 틀을 깨고 새로운 시도를 한 결과, 독일의 카데베, 영국의 셀프리지스와 같은 유명 백화점들과 함께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백화점 TOP10에 선정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으로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백화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