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실용음악과, 김형석 교수의 ‘코드 작곡의 꿀팁’ 특강 개최
서울사이버대 실용음악과, 김형석 교수의 ‘코드 작곡의 꿀팁’ 특강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4.01.12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실용음악과는 2024학년도 입시를 맞이아 오는 27일 오후 2시 서울사이버대 실용음악과 교수이자 국내 최고의 프로듀서 김형석 교수의 오프라인 특강을 개최한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 실용음악과는 2024학년도 입시를 맞이아 오는 27일 오후 2시 서울사이버대 실용음악과 교수이자 국내 최고의 프로듀서 김형석 교수의 오프라인 특강을 개최한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 실용음악과가 2024학년도 입시를 맞아 오는 27일 오후 2시 서울사이버대 실용음악과 교수이자 국내 최고의 프로듀서 김형석 교수의 오프라인 특강을 개최한다.

서울사이버대 재학생, 예비 입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특강이지만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서울사이버대 A동 4층 차이콥스키홀에서 김형석 교수가 ‘코드 작곡의 꿀팁’을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특강 신청은 서울사이버대 실용음악과 학과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수많은 히트곡을 작곡한 김형석 교수는 대한민국 대표적인 대중음악 작곡가로서 김광석의 ‘사랑이라는 이유로’, 인순이의 ‘이별연습’, 김건모의 ‘그대 내게 다시’, 성시경의 ‘처음처럼’, ‘그대네요’, 언니쓰의 ‘맞지’ 등과 그룹 베이비복스의 댄스 히트곡을 작곡하는 등 한국음악저작권협회에 1200곡이 등록돼 있으며 드라마 ‘올인’의 OST를 프로듀싱하기도 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 실용음악과는 버클리음대, 미국 유명 대학원 출신의 우수한 교수진이 연구한 국내 최고의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으며 온라인 수업의 장점을 극대화한 체계적인 이론 수업과 다양한 오프라인 활동을 통한 실기, 레슨의 병행을 통해 대중음악을 비롯한 실용음악 전 분야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전문 음악인 양성을 목표로 한다. 

특히 연구와 작곡, 레코딩과 음원제작까지 1인 프로듀싱을 수행하는 싱어송라이터 양성을 목표로 한다. 

디지털, 언택트 시대에 음악인들이 반드시 갖춰야할 필수적 요소인 1인 프로듀싱이란 작사와 작곡, 편곡으로부터 노래와 연주, 컴퓨터음악 작업과 레코딩, 믹싱, 마스터링에 이르기까지 하나의 음원을 제작하는데 필요한 일련의 과정을 혼자서 담당하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서울사이버대 실용음악과는 2021년부터 매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음원 발매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매년 2곡의 자작곡을 선발해 재학생들에게 음원 제작의 기회를 제공해 대중음악을 비롯한 실용음악 전 분야의 전문 음악인을 양성하고 있다. 

공모전에서 선발된 학생들은 실용음악과 교수님들과의 협업을 통해 전문적인 편곡을 진행하고 국내 정상급 연주자들과의 레코딩, 최고 수준의 엔지니어와의 믹싱·마스터링 과정을 거쳐 정식으로 음원을 발매하게 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