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디투웨어와 혁신적인 디자인의 가죽 제품 및 다양한 스타일의 MCM 라이프 스타일 제품군 소개
[스마트경제] MCM이 글로벌 최고의 탑 모델들과 함께한 새로운 SS24 시즌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영국 출신 배우이자 최고의 모델로 꼽히는 카라 델레바인과 세계 유수의 브랜드들의 러브콜을 받으며 남성 탑 모델로 평가받고 있는 한국의 수민이 참여한 이번 2024년 봄/여름 캠페인에서 MCM은 전 세계의 어디에서나 활동하는 진취적이고 젊은 매버릭스(Mavericks)들을 위한 스타일을 선보였다.
독립적이고 혁신적인 사고를 가진 사람을 가리키는 용어인 매버릭에서 파생된 매버릭스는 전통적인 방식이나 규칙에서 벗어나 새로운 방법이나 관점을 제시하는 진보적인 사고를 가지고 행동하는 진취적인 사람들을 말한다. 이는 그동안 MCM이 음악, 예술, 여행, 기술과의 유대를 통해 대담하고 반항적이며, 자유에 대한 열망을 지향한 진보적인 활동을 펼쳐온 시대정신과 일맥 상통하는 부분이다.
MCM은 SS24 캠페인 속 카라 델레바인과 수민을 통해 가상 세계와 물리적 세계, 그리고 문화적인 영역을 자유롭게 누비며 자신만의 세계를 찾아 다니는 다이나믹한 디지털 노마드를 표현하고 있다.
특히 럭셔리 및 패션계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평가받고 있는 파비앙 바론(Fabien Baron)과 주목받는 포토그래퍼 크랙 맥딘(Craig McDean), 스타일리스트 칼 탬플러(Karl Templer), 메이크업 아티스트 팻 맥그라스(Pat McGrath), 그리고 헤어 스타일리스트 기도 팔라우(Guido Palau)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이번 캠페인은 클래식한 패션을 쿨하고 대담하게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MCM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유니크한 엑스라지 사이즈의 다이아몬드 토트백를 비롯해 테니스를 위한 테니스 백팩 및 슬링백, 로레토스 패턴으로 이루어진 모던한 디자인의 데일리 백, 특별한 자리를 위한 포인트 아이템이 될 백 등 다채로운 스타일의 제품들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한 스포티한 코트와 우아한 더블 브레스티드 턱시도 재킷 등과 같이 스타일의 경계가 없는 MCM의 레디투웨어와 함께 혁신적인 가죽제품 및 액세서리, 그리고 새로운 슈즈 등 라이프 스타일 제품군들을 소개하고 있다.
MCM의 GBCO & 대표, 사빈 브루너(Sabine Brunner)는 “MCM의 SS24 컬렉션은 새로운 것을 탐험하며 자신만의 길을 가고자 하는 21세기 매버릭스들을 위해 만들어졌다”며 “MCM은 그들에게 자신만의 디자인과 열망으로 살아가는 삶의 영감을 주는 것은 물론, 자유롭고 반항적이며 세련된 일탈의 동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카라 델레바인은 "MCM의 첫 번째 '매버릭'으로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MCM의 대담하고 반항적인 정신을 오랫동안 존경해왔고, 그들의 다음 행보에 함께 할 수 있어 흥분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희채 기자 sfmks@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