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여 년 조미식품 제조 노하우로 저당임에도 소스 본연의 맛 구현
[스마트경제] 동원홈푸드가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맞춰 당 함량을 낮춘 비비드키친 저당 소스 3종을 출시하고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고 1일 밝혔다.
저당 소스 3종은 짜장 소스, 짬뽕 소스, 돈가스 소스 등으로 구성됐다. 짜장, 짬뽕 등 중식 메뉴나 돈가스와 같은 일반식의 당 함량이 부담스러웠던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당류 함량을 크게 낮췄다.
저당 짜장 소스와 짬뽕 소스는 100g당 당 함량이 각각 3g과 1g 수준이다. 당 함량이 100g당 5g 미만으로 저당 표기 기준을 만족한다. 볶음밥이나 면을 조리할 때 사용하거나 닭가슴살 등을 찍어 먹는 디핑소스로 활용하기 좋다.
돈가스 소스는 당 함량이 100g당 4g인 저당 소스 제품이며, 열량도 30kcal로 낮아 저칼로리 표시 기준까지 만족한다. 저당, 저칼로리임에도 대체당인 알룰로스와 우스타소스, 사과농축과즙액으로 돈가스 소스 특유의 새콤달콤한 감칠맛을 그대로 구현해 어린이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국내 B2B 조미식품 1위 동원홈푸드가 지난 2020년 론칭한 식단 관리 전문 브랜드 비비드키친은 30여 년간 1,000개 이상의 유명 식품회사와 외식 프랜차이즈에 조미식품을 납품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저칼로리·저당 소스, 비건 소스, HMR을 선보이고 있다. 비비드키친 저칼로리·저당 소스는 현재까지 주요 온라인몰에서 300만 개 이상 판매되며 맛과 경쟁력을 인정 받고 있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소스는 100g당 40kcal 미만으로 각종 음식에 활용하기 좋아 식단관리를 하는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 판매가 꾸준히 늘고 있다”며 “일반식을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저당 소스로 라인업을 확대하는 만큼, 차별화된 제품들을 통해 식단 관리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비드키친 저당 소스 3종은 동원홈푸드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쿠팡, 컬리 등 주요 온라인몰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정희채 기자 sfmks@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