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LG유플러스는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기술 '익시'(ixi)를 기반으로 한 AI 에이전트 4종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챗 에이전트' 플랫폼은 정해 놓은 업무를 자동으로 수행하는 '봇'을 넘어 시나리오에 없는 전문적인 질문과 명령도 이해할 수 있는 AI 에이전트다.
특히 연내 공개 예정인 생성 인공지능 모델 '익시젠'을 적용하면 고객 상담 이력을 학습해 스스로 추론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것으로 회사는 기대했다.
LG유플러스는 고객 상담과 장애 상담, 구독 서비스 '유독'의 상품 추천, 기업 설루션 판매 포털 'U+비즈마켓'에서 먼저 서비스를 출시하며, 너겟 요금제와 소상공인(SOHO) 기업 고객을 위한 챗 에이전트도 하반기 중 공개할 예정이다.
모바일,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인터넷TV(IPTV), 구성원 업무 지원 등에 AI 에이전트 플랫폼을 도입해 디지털 전환(DX) 혁신을 가속하고, 기업간거래(B2B) 영역으로 사업 확장도 준비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성준현 AI·데이터프로덕트 담당(상무)는 “이번에 출시한 챗 에이전트 플랫폼의 강점 중 하나가 플랫폼 호환성”이라며 “AICC, 모바일 에이전트 등 향후 출시할 AI 에이전트 플랫폼에 챗 에이전트를 손쉽게 적용해 활용함으로써 기존에 없던 새롭고 차별적인 고객경험을 창출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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