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지구식단, ‘식물성 디저트’까지 라인업 확장
풀무원지구식단, ‘식물성 디저트’까지 라인업 확장
  • 권희진
  • 승인 2024.04.17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풀무원
사진제공=풀무원

 

[스마트경제] 풀무원식품은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의 영역을 ‘식물성 디저트’까지 확장해 제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풀무원은 2022년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을 론칭하고 면, 만두, 떡볶이, 텐더 등 다양한 식물성 제품을 출시해 왔다. 한 끼를 맛있는 식물성 식사로 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식물성 간편식을 선보였으며, 지난달 파이 맛집 뚜르띠에르와 협업한 식물성 미트파이 출시로 지구식단의 첫 식물성 베이커리 제품을 출시했다.

최근에는 식물성 아이스크림과 미니케이크를 출시하며 식물성 디저트 라인업을 보강해 식사 이후 즐기는 디저트까지 식물성으로 완벽하게 구성할 수 있도록 제품군을 확장하고 있다

풀무원은 식물성 아이스크림 제품 ‘식물성 지구식단 플랜또’ 2종(솔티드카라멜, 딸기라즈베리)을 이달 먼저 선보이고, 6월 중 초코브라우니 맛을 추가해 라인업을 확대하는 등 올여름 본격적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풀무원식품 지구식단 사업부 이시우 PM은 “’풀무원지구식단’은 각종 간편식 제품을 출시하여 소비자가 식물성 식단을 꾸릴 수 있도록 해왔다”며 “이제는 후식까지 전부를 식물성으로 즐길 수 있도록 식물성 아이스크림과 미니케이크를 출시했다. 이를 시작으로 ‘식물성 디저트’ 시대를 열고, 더욱 맛있고 높은 품질의 제품들을 출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