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그룹 ‘BSR 봉사단’, 어린이 건강 증진을 위한 봉사활동 전개
bhc그룹 ‘BSR 봉사단’, 어린이 건강 증진을 위한 봉사활동 전개
  • 정희채
  • 승인 2024.04.19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대문문화체육회관 내 키즈헬스케어센터 ‘아이랑’에서 어린이 인바디, 체형, 체력측정 도와
아이들이 안전하게 센터 내 체육 시설 이용할 수 있도록 지도
BSR 봉사단, 어린이 건강 증진을 위한 봉사활동 전개. 사진=bhc그룹
BSR 봉사단, 어린이 건강 증진을 위한 봉사활동 전개. 사진=bhc그룹

 

[스마트경제] bhc그룹은 대학생 봉사단체 'BSR 봉사단'이 어린이들의 체력 발달과 건강 증진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bhc그룹의 BSR 봉사단 8기는 지난 13일 서대문문화체육회관 내 키즈헬스케어센터 ‘아이랑’을 찾아 지역 어린이들의 체력 측정과 체육 활동을 돕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BSR 봉사단 단원은 센터에 방문한 아이들이 인바디와 민첩성, 균형감, 근력, 유연성, 근지구력, 심폐지구력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센터 내에 마련된 자유놀이터에서 아이들이 다치지 않고 안전하게 체육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꼼꼼히 살피며 시설 이용을 도왔다. 

봉사에 참여한 한 단원은 “이번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기 위해서는 정확한 기초 체력 측정과 안전한 신체 활동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아이들의 체육 활동을 도우며 긍정적인 에너지를 받아 함께 건강해진 기분이라 더욱 보람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BSR 봉사단은 bhc그룹이 2017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는 대학생 봉사단체로, 현재 8기 단원들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BSR 봉사단 8기는 한 해 동안 월 2회씩 단원들이 직접 기획한 내용으로 지역 사회 곳곳에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정희채 기자 sfmks@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