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무역사절단, SSG닷컴 도심형 하이브리드 물류시설 ‘EOS’ 방문
캐나다 무역사절단, SSG닷컴 도심형 하이브리드 물류시설 ‘EOS’ 방문
  • 권희진
  • 승인 2024.04.23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SSG닷컴
사진제공=SSG닷컴

 

[스마트경제] 신세계그룹 계열 전자상거래 플랫폼 SSG닷컴은 캐나다 무역사절단이 전날 오후 서울 중구 황학동 이마트 점포 내 이마트 온라인 스토어(EOS) 청계천점을 방문했다고 23일 밝혔다.

SSG닷컴에 따르면 캐나다 국제무역부와 푸드테크·농식품 분야 17개사로 구성된 사절단은 이마트 판매 공간과 물류 거점을 결합한 도심형 하이브리드 물류 시설을 둘러봤다.

이들은 온라인 고객이 신선식품을 주문하면 1천500평 규모 자동화 설비로 집품(Picking)과 포장(Packing)이 이뤄져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빠르게 배송받을 수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아울러 SSG닷컴 관계자와 캐나다산 상품 확대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앞서 지난해 11월에는 캐나다 농업식품부 장관이 SSG닷컴 관련 시설을 방문한 바 있다.

최훈학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작년 11월 캐나다 농업농식품부 장관에 이어 경제사절단이 방문한 배경은 국내 이커머스 업계에서 쓱닷컴이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향후 고객이 믿고 살 수 있는 우수한 품질의 캐나다산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