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롯데백화점은 서울시, 중구청과 함께 명동 상권을 살리기 위한 '2024 명동 페스티벌'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부터 서울시와 함께 내외국인 관광객 유입을 확대하고 코로나19로 위축된 명동 상권을 살리기 위해 명동 페스티벌을 열어왔다.
지난해 10일간 진행된 행사에는 약 40만명이 찾았고, 롯데백화점 본점의 외국인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800% 증가했다.
올해는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행사를 열어 관광객 유치에 공을 들인다.
특히 롯데칠성음료, 롯데면세점, 롯데호텔, 롯데웰푸드, 코리아세븐 5개 계열사가 추가로 참여한다.
행사 기간 롯데백화점이 자체 개발한 '킨더유니버스' 캐릭터와 서울시를 상징하는 스카이코랄 색상으로 거리를 꾸민다.
본점 영플라자를 시작으로 명동 예술극장까지 200m 거리를 스카이코랄 빛으로 물들이고 킨더유니버스 캐릭터를 활용한 조형물을 세워 인증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K 디저트와 굿즈 팝업을 열고 지난해 행사 때 반응이 좋았던 스탬프 투어도 확대한다.
명동 거리 곳곳을 돌며 미션을 완료하고 스탬프를 받으면 본점 지하 코스모너지 팝업에서 리워드 굿즈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다음 달 2일과 3일에는 명동 일대에서 '플로깅' 행사를 열고 쓰레기를 주워 오는 시민에게 친환경 굿즈를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온라인몰에서도 할인 쿠폰을 주고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하지 못하는 고객을 위해 명동페스티벌 굿즈도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지현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작년 제1회 명동페스티벌의 성공적 개최로 쇼핑과 즐길 거리가 많은 명동의 매력을 해외 관광객들에게 널리 알렸다”며 “명동 상권 활성화와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서울시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