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마비앤에이치, 타마플렉스로 '관절 및 연골 건강' 기능성 획득
콜마비앤에이치, 타마플렉스로 '관절 및 연골 건강' 기능성 획득
  • 권희진
  • 승인 2024.04.24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콜마비앤에이치
사진제공=콜마비앤에이치

 

[스마트경제] 콜마비앤에이치는 타마린드와 강황을 사용해 '타마린드강황주정추출복합물'(타마플렉스)을 개발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형 원료 허가를 취득했다고 24일 밝혔다.

개별인정형 원료란 제조사가 수년간 연구개발을 거쳐 식약처로부터 개별적으로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원료로, 6년간 제조 및 판매 권리가 독점 부여된다.

타마플렉스는 인도 전통 의학 서적인 아유르베다에서 유래한 식물성 처방에 근거해 열대과일 중 하나인 타마린드 씨앗과 인도 약용작물 중 하나인 강황 뿌리 추출물을 배합해 만든 원료다.

콜마비앤에이치는 고령화 사회 진입에 따라 국내 관절 질환 인구 비율이 매년 급증하고 있는 점에 주목해 종근당건강, CJ웰케어 등 국내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관절 및 연골 건강 개선 원료인 ‘타마플렉스’의 공급 및 제품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타마플렉스’는 해외에서 이미 관절 및 연골기능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개별인정형 원료 등록은 국내에서 이번이 최초“라며, “빠른 시일 내에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진출하여 소비자들의 사회적 보건의료 부담 비용 절감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