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美 조지아대 학생들과 K푸드 쿠킹클래스 운영
샘표, 美 조지아대 학생들과 K푸드 쿠킹클래스 운영
  • 권희진
  • 승인 2024.05.24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샘표
사진제공=샘표

 

[스마트경제] 샘표는 지난 23일 미국 조지아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한국 음식을 만드는 쿠킹클래스를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서울 중구 샘표 본사 1층에 마련된 ‘우리맛공간’에 방문한 조지아대 학생과 교수진 22명을 대상으로 한국의 식문화를 소개하고, 쿠킹클래스를 통해 김치와 김밥 등 최근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 K-푸드 메뉴들을 직접 만들고 맛보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방문은 조지아대 학생들 중 한국 식문화에 관심있는 학생들이 신청한 것으로, 한국의 요리와 영양, 식문화를 배우기 위해 방한했다. 박물관, 고궁, 전통시장 방문, 한식진흥원 특강과 대학교 특강, 템플스테이 등 빡빡한 일정 중에 한국의 식문화를 이끌어온 대표 기업 샘표를 찾아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학생들은 샘표 우리맛연구원과 함께 한식 만들기에 도전했다. 시금치무침과 어묵볶음, 고추장불고기 등 만들기 쉽고 응용하기 좋은 한국 대표 요리를 시연으로 배우고, 겉절이와 김밥을 직접 만들어 먹어보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새미네부엌 김치양념의 글로벌 버전인 ‘김치앳홈’으로 10분 만에 겉절이를 완성했다. 

샘표 관계자는 “K-푸드에 도전하고 싶어도 직접 만들기 어려웠던 외국인들이 새미네부엌, 김치앳홈을 활용해 쉽고 맛있게 한식을 요리해 즐기는 모습을 보니 매우 뿌듯했다”며 “K-푸드가 트랜드를 넘어 전 세계인이 오랫동안 즐길 수 있도록 더욱 혁신적인 글로벌 제품들을 개발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Tag
#샘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