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SK텔레콤과 함께 착한 ESG 기업 동반성장 '박차'
하나금융그룹, SK텔레콤과 함께 착한 ESG 기업 동반성장 '박차'
  • 복현명
  • 승인 2024.05.29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의 ‘하나 파워 온’프로그램 참여하는 친환경·사회적 기업 입점 지원
친환경·사회적 기업의 인지도를 높이고 신규 판로를 지원하는 등 동반성장 추진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과 함께하는 ESG 생태계 구축으로 사회가치 창출에 앞장
하나금융그룹이 SK텔레콤과 함께 다양한 분야에서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해나가고 있는 친환경·사회적 기업 등 ‘착한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에 나선다.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이 SK텔레콤과 함께 다양한 분야에서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해나가고 있는 친환경·사회적 기업 등 ‘착한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에 나선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SK텔레콤과 함께 다양한 분야에서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해나가고 있는 친환경·사회적 기업 등 ‘착한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에 나선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해부터 SK텔레콤과 함께 친환경·사회적 기업들을 선정해 T멤버십 내 판매 채널에 입점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오고 있다.

하나금융그룹의 사회가치 창출 활동인 ‘하나 파워 온’ 프로그램 참여 기업들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입점 기회는 T멤버십 내 메인 페이지 상에 있는 ESG 코너인 ‘지구를 지킬 때’를 통해 제공된다.

지난해에는 친환경 사회적 기업인 ‘동구밭’과 ‘다정한 마켓’ 등이 T멤버십에 입점해 T멤버십을 방문한 손님들에게 친환경 물품 구매 경험 등 착한 소비 경험을 제공해왔으며 올해에는 ‘하나 파워 온’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또 다른 착한 중소기업들인 ‘위미트’와 ‘모어댄’ 두 개 업체가 새롭게 선정돼 입점의 기회를 얻게 됐다.

이번 추가 입점을 기념해 T멤버십에서는 ’위미트‘ 모든 제품을 25%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이 제공되며 ’모어댄‘의 알루미늄 카드홀더 제품의 1+1 혜택과 금액대별 추가 할인도 누릴 수 있다.

하나금융그룹과 SK텔레콤이 추진해오고 있는 ‘착한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 지원을 통해 친환경·사회적 중소기업들은 인지도 제고와 신규 판로 개척이라는 소중한 기회를 얻을 수 있게 된다.

하나금융그룹 ESG기획팀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추진돼 온 SK텔레콤과의 협업이 친환경 스타트업과 사회적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하나금융그룹은 SK텔레콤과의 ESG 협력을 더욱 확대해 나가며 다양한 기업들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고 ESG 생태계 구축을 위해 후속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하나 파워온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국 30개 대학과 협업하여 지역 특화 청년 창업을 지원하는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 사회 혁신기업의 구인난 해결과 청년, 장애인, 경력보유 여성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신중년 재취업 지원을 위한 ‘세컨드 라이프’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다양한 ESG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오며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오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