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샘표는 지난 28일 서울 중구 샘표 본사 1층 우리맛공간에서 ‘남자들의 즐거운 요리 혁명’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13만명이 가입한 네이버 카페 ‘은퇴 후 50년’ 회원들과 함께 했던 이번 행사는 중장년 남성들이 행복한 노후 생활의 필수 요건인 ‘요리’를 알려줬다. 스스로 건강한 밥상을 직접 준비할 수 있도록,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요리하는 법을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샘표는 즐거운 인생 2막을 위해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는 중장년 남성들에게 요리는 번거롭다는 편견을 깨고 즐거움을 맛볼 수 있도록 하는 데 집중했다. 요리의 기본인 칼 잡는 법부터, 샘표 제품과 우리맛 연구 결과를 활용해 최소한의 조리로 최고의 맛을 내는 법을 공유했다. 겉절이, 미역국, 시금치무침, 잡채 등 집에서 즐겨 먹고, 응용하기도 쉬우며, 생일상도 차릴 수 있는 요리들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샘표 관계자는 “요리를 배우면 좋은 재료로 맛있는 음식을 손수 만들어 먹을 수 있으니 육체적 건강은 물론 정신적으로 행복해지는 가장 즐거운 방법”이라며 “누구나 요리를 즐기는 문화 만들기에 앞장서 온 샘표는 앞으로도 요리를 어려워하는 많은 사람들이 쉽고 즐겁게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쿠킹클래스를 이어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Tag
#샘표
저작권자 © 스마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