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서울시 중구와 충무창업큐브 운영 업무협약 체결
동국대, 서울시 중구와 충무창업큐브 운영 업무협약 체결
  • 복현명
  • 승인 2024.05.30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재웅(왼쪽) 동국대학교 총장이 김길성 중구청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국대.
윤재웅(왼쪽) 동국대학교 총장이 김길성 중구청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국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동국대학교가 지난 29일 서울특별시 중구와충무창업큐브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이날 오후 3시 동국대 본관 5층 건학위원회 회의실에서 2024년 제1회 지역활성화 협의회와 함께 진행됐다.

충무창업큐브는 서울시 중구 퇴계로에 위치해 2018년 4월에 개소했으며 창업에 관심이 있는 청년 예비 창업가, 성장을 위해 도움이 필요한 청년 초기 창업가, 관내 대학교 창업팀, 구민 스타트업이 사업대상이다.

충무창업큐브의 지하 1층은 개방형 창업공간과 세미나실, 공유·샘플 교육장으로 창업카페와 교육장이, 지하 2층은 개별창업실, 봉제전문 인력양성 교육장으로 개별창업실 13개의 실이 구성돼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충무창업큐브 동국대 캠퍼스타운 창업지원시설로 추가 편성’ 돼 동국대는 창업실 입주기업 선발 및 관리(13개실), 기업육성 프로그램을 제공 할 예정이다.

또한 창업 관련 프로그램 운영, 홍보 등 창업지원과 창업실 입주기업 선발 시 중구민 가점 부여, 우선선발, 협약 체결 전 입주자 창업실 사용 잔여기간 보장, 창업활동을 위한 인프라 공동활용, 정보공유, 네트워크 구축 등도 지원할 방침이다.

윤재웅 동국대 총장은 “동국대가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게 돼 충무창업큐브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동국대와 중구청의 목표는 지역의 창업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는 데에 있으며 이를 위해 더 많은 혁신 역량을 발휘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