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명 독지가, 고려대 세종캠퍼스 건립 기금 100억원 쾌척
익명 독지가, 고려대 세종캠퍼스 건립 기금 100억원 쾌척
  • 복현명
  • 승인 2024.06.04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 세종캠퍼스, 향후 선도적 교육 혁신 모델 구축 위해 ‘세종시 공동캠퍼스’ 입주
고려대학교 전경. 사진=고려대.
고려대학교 전경. 사진=고려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익명의 독지가가 세종시 공동캠퍼스 내에 들어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건립 기금으로 100억원을 쾌척했다.

이번 기부로 고려대 세종캠퍼스의 세종시 공동캠퍼스 구축 사업은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 

세종특별자치시에 들어서는 세종시 공동캠퍼스는 다수의 대학과 연구기관이 입주해 교사, 지원시설을 함께 이용하고 융합 교육·연구가 가능하게 한 새로운 유형의 캠퍼스로 고려대 세종캠퍼스는 2023년 2월 입주대학으로 확정됐다.

고려대 세종캠퍼스는 인공지능사이버보안학과, 스마트도시학부, 빅데이터사이언스학부 등 첨단 분야 학과와 더불어 행정전문대학원까지 총 790명 규모로 공동캠퍼스를 조성하게 되며 2026년 2월까지 착공을 완료해 개교를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고려대 서울캠퍼스와의 오픈 플랫폼을 구축하고 고려대 서울캠퍼스 법학전문대학원 등과 협력해 정부·공공부문 특화 교육과정을 구성·운영할 예정이다.

김동원 고려대 총장은 “세종시 공동캠퍼스 내의 고려대 세종캠퍼스 건립을 위해 힘을 보태주신 익명의 독지가에게 감사의 말씀 전한다”라며 “행정중심도시에 들어서는 공동캠퍼스인 만큼 고려대 세종캠퍼스의 위상을 강화하고 지역의 산·학·연·관 협력 강화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고려대 세종캠퍼스는 입주 기관이 부지를 매입해 직접 캠퍼스를 조성하는 분양형 캠퍼스인 세종시 공동캠퍼스 입주 승인을 받았으며 이번 기부금은 세종시 공동캠퍼스 내의 고려대 세종캠퍼스 입주에 필요한 부지 확보, 교사 건립 비용에 활용될 계획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