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제18기 스마트(SMART) 홍보대사’ 발대식 개최
하나금융그룹, ‘제18기 스마트(SMART) 홍보대사’ 발대식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4.06.06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월 간 그룹 관계사와 소통, 그룹의 다양한 금융상품·서비스 대외 홍보활동 통해 MZ파트너로서의 역할 수행
국내외 사회공헌활동·마케팅·임직원 멘토링 등을 통한 소중한 기회 제공
함영주 회장 “대학생으로서의 참신함과 기발함으로 손님과 지역사회에 ‘행복한 금융’ 실천에 앞장 서주길 기대한다”
함영주(가운데)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스마트 홍보대사들과 함께 '손하트'와 ‘하나’를 의미하는 손가락 포즈를 취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함영주(가운데)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스마트 홍보대사들과 함께 '손하트'와 ‘하나’를 의미하는 손가락 포즈를 취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새롭게 선정된 총 50명의 그룹 ‘제18기 스마트(SMART) 홍보대사’의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하나금융그룹 ‘스마트(SMART) 홍보대사’는 2012년에 시작돼 현재까지 총 963명의 대학생들이 활동을 수료한 금융그룹 최초의 대학생 홍보대사이다. 

올해도 13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총 50명의 대학생이 선발됐으며 앞으로 3개월 동안 그룹을 대내외에 홍보활동을 통해 MZ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발된 ‘제18기 스마트(SMART) 홍보대사’는 오는 8월 말까지 ▲그룹 주요 관계사 탐방, CEO와의 대화 ▲그룹 공식 유튜브 하나TV 콘텐츠 제작 ▲그룹 스포츠단 연계 마케팅 기획, 홍보활동 ▲그룹 캠페인 연계 사회공헌활동 ▲신사업 기획 아이디어 제안 ▲임직원 멘토링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하나금융그룹 ‘스마트(SMART) 홍보대사’에게는 미션 수행을 위한 소정의 활동비가 제공되며 평가를 통해 수료자 전원에게는 해외봉사, 하나금융 해외법인 견학의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 혜택도 제공될 계획이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학교에서는 직접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참신한 MZ만의 방법으로 홍보대사 활동을 해 주길 기대한다”며 ”이러한 경험이 사회에 첫발을 내딛었을 때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의 ‘스마트(SMART) 홍보대사’는 활동 수료 후에도 홍보대사 출신의 하나금융그룹 임직원, 타 기수 선후배들과의 교류를 통해 그룹의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며 ESG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