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모바일 앱 커뮤니티 열어 보니… "2030대 고객수 약 21% 늘어"
신세계百, 모바일 앱 커뮤니티 열어 보니… "2030대 고객수 약 21% 늘어"
  • 권희진
  • 승인 2024.06.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스마트경제] 신세계백화점은 모바일 앱에 고객들의 커뮤니티 공간을 마련한 이후 앱에서 활동하는 20·30대 고객이 20% 이상 늘었다고 6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1월 9일 음식·쇼핑 덕후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인 '참잘먹었어요'와 '참잘질렀어요'를 선보인 이후 4월에는 BTS를 상징하는 캐릭터와 헬로키티 덕후 커뮤니티를 개설했다.

그 결과 1월 9일부터 지난달 31일까지 20·30대 앱 이용 고객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1% 증가했다. 특히 20대는 48% 늘었다.

커뮤니티에 가입한 고객들은 가입 전보다 백화점에서 더 많은 돈을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헬로키티 커뮤니티에 가입한 고객이 지난 4월 25일부터 지난달 31일까지 신세계백화점에서 한 소비(매출)는 커뮤니티 가입 전인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가량 늘었다. 타이니탄 커뮤니티 가입 고객의 소비는 약 10% 증가했다.

'참잘먹었어요'와 '참잘질렀어요' 양쪽에서 활동하는 고객과 커뮤니티에 가입하지 않은 고객 사이의 매출 신장률은 10%포인트 이상 차이가 났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 커뮤니티가 교류의 장 역할 외에 신세계백화점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져 신규 고객 및 매출 제고에도 기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류형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