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제1회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 개최
서울사이버대, 제1회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4.06.09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가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제1회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서울사이버대 빅데이터·AI센터가 주관하며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와 인공지능학과가 협력해 진행한다. 

대회는 인공지능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재학생에게 인공지능 기술을 실제 접하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사이버대 재학생이라면 학과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경진대회의 주제는 '혁신 AI 경진대회, 갑상선 질환 예측으로 건강한 미래를 선도하라!'로 참가자들은 제공된 데이터를 활용해 갑상선 질환 예측 모델을 개발하게 된다. 

이를 통해 이론적 지식과 함께 실무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상은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으로 나뉘며 총 175만원 상당의 상금이 차등 지급될 예정이다. 

수상자는 우수한 인공지능 모델 개발 경험을 통해 창의적 문제 해결과 실무 능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대회 실시 전 온라인 설명회도 2차례 진행된다. 1차 설명회(6월 17일)에서는 대회 개요와 베이스라인 코드를 소개하고 2차 설명회(6월 24일)에서는 개선된 코드와 개선 방향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각 설명회는 온라인 Zoom 회의를 통해 진행된다.

이성만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교수와 이관수 교수가 이번 대회를 담당한다.

이성만 서울사이버대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교수는 "이번 경진대회가 재학생들에게 인공지능 분야의 실무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