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알파세대 체험형 금융플랫폼 ‘아이부자 앱’ 출시 3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 알파세대 체험형 금융플랫폼 ‘아이부자 앱’ 출시 3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 복현명
  • 승인 2024.06.11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시 3년만에 146만명이 가입한 알파세대 체험형 금융 플랫폼
다양한 금융 활동을 통해 올바른 금융 습관 형성을 돕는 국내 최초 '금융 페어런트 테크' 서비스
매일 한 번씩 참여해 즉석에서 당첨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는 3주년 감사 이벤트 진행
하나은행이 알파세대 체험형 금융플랫폼 ‘아이부자 앱’ 출시 3주년을 맞아 '매일 매일 부자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이 알파세대 체험형 금융플랫폼 ‘아이부자 앱’ 출시 3주년을 맞아 '매일 매일 부자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하나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하나은행이 알파세대 체험형 금융플랫폼 ‘아이부자 앱’ 출시 3주년을 맞아 '매일 매일 부자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7월 12일까지 진행되는 '매일 매일 부자 이벤트'는 ‘아이부자 앱’을 통해 꾸준하게 용돈을 관리해 온 부모와 자녀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복 당첨이 가능한 이번 이벤트는 ‘아이부자 앱’을 이용하는 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매일 한 번씩 참여 기회를 제공하며 즉석에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가 진행되는 약 한달 간 ▲에어팟 프로 ▲치킨 쿠폰 ▲편의점 간식 등 약 5만개의 경품을 즉석 당첨 선물로 준비했으며 '매일 매일 부자 이벤트'를 이벤트 기간 중 공유한 아이부자 회원들께는 추첨을 통해 ▲컵라면 쿠폰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2021년 6월 출시된 ‘아이부자 앱’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각자의 휴대폰에 앱을 설치하고 모바일로 주고 받는 용돈을 기반으로 자녀 스스로 모으고‧쓰고‧불리고‧나누는 다양한 금융 활동을 통해 올바른 금융 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국내 최초의 '금융 페어런트 테크(Parent Tech)' 서비스다.

현재까지 자녀 72만명을 포함해 146만명의 누적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부모의 동의하에 ‘아이부자 앱’에서 자녀 스스로 발급 받아 사용하는 ‘아이부자 충전형 선불카드’가 만 14세 미만의 자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부 관계자는 "자녀들의 금융 교육을 위해 기획한 체험형 금융서비스 ‘아이부자 앱’이 많은 사랑을 받으며 출시 3주년 기념 이벤트까지 진행하게 된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확장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아이부자 앱’을 자녀 스스로 좋은 습관을 기르고 부모와 재미있게 소통할 수 있는 생활습관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부자 앱’은 끊임없는 손님 의견 청취를 통해 서비스 개선, 고도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5월 다문화 가정을 위한 외국인 가입을 비롯해 계좌번호를 몰라도 이체가 가능한 '연락처 이체' 도입 등 손님을 위해 지속적으로 편의성을 높여가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