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그룹, 산불지역에 '봉사약국 트럭' 지원
동아쏘시오그룹, 산불지역에 '봉사약국 트럭' 지원
  • 김소희
  • 승인 2019.04.09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쏘시오그룹의 봉사약국 트럭이 강원 산불 피해지역을 돌고 있다./사진=동아쏘시오그룹
동아쏘시오그룹의 봉사약국 트럭이 강원 산불 피해지역을 돌고 있다./사진=동아쏘시오그룹

[스마트경제] 동아쏘시오그룹은 강원도에서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돕기 위해 대한약사회 자원봉사단에 ‘동아쏘시오그룹 봉사약국 트럭’을 지원했다고 9일 밝혔다.

동아쏘시오그룹 봉사약국 트럭은 1.2톤 규모로 재난 발생 시 신속하게 피해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해 동아쏘시오그룹이 제작한 차량이다. 

이는 재난 시 이동식 봉사 약국으로 운영되며 평상시에는 대한약사회 및 동아쏘시오그룹 사회공헌활동에 활용된다.

봉사약국 트럭은 지난 6일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사무소에 도착해 대한약사회와 강원도약사회가 이재민들에게 필요한 의약품을 원활하게 공급하는 데 기여했다. 

강원 산불화재가 여러 지역에 걸쳐 있고 이재민이 머무는 대피소, 마을회관 등이 각지에 분산돼 있는 만큼, 봉사약국 트럭은 해당 지역을 돌 계획이다.

봉사약국 트럭과는 별도로 동아쏘시오그룹은 강원도 고성군에 동아제약 피로회복제 박카스 5000병 등 구호물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갑작스런 산불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친 피해 주민들에게 봉사약국 트럭이 조금이나마 도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주민들이 하루 빨리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김소희 기자 ksh333@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