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 노인의료나눔재단에 노인 무릎관절수술비 1억원 기부
새마을금고중앙회, 노인의료나눔재단에 노인 무릎관절수술비 1억원 기부
  • 복현명
  • 승인 2024.06.12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인(오른쪽)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이 김성환 노인의료나눔재단 이사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김인(오른쪽)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이 김성환 노인의료나눔재단 이사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가 12일 배려계층 노인 무릎수술비 지원을 위해 1억원을 노인의료나눔재단에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지난 4월 20일에서 5월 25일까지 약 1개월 간 MG새마을금고 창립기념일과 지역상생의 날(5월 25일)을 기념해 진행된 ‘그린MG 걷기 좋은 날’ 캠페인을 통해 마련됐다. 

이렇게 마련된 기부금은 새마을금고 창립 61주년을 맞아 61명의 배려계층 노인 무릎 수술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그린MG 걷기 좋은 날’ 캠페인은 지난 2021년부터 올해까지 4년째 진행 중인 ESG경영 실천 캠페인으로 올해부터 참여대상을 전 국민으로 확대했다. 

새마을금고, 중앙회 임직원과 회원을 비롯해 약 1만7000명이 참여해 걸음 기부 목표인 10억 걸음을 넘어 18억8000만 걸음을 함께 걸었다.

‘MG와 함께 걸어요’ 라는 캠페인 슬로건에 맞게 함께 걷고 걸음을 기부해 배려계층 노인들이 힘차게 다시 걸을 수 있는 희망이 모아졌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일상 속 걷기 실천을 통해 탄소배출 저감에 기여할 수 있는 ESG활동에 동참하고 ‘건강한 걸음 기부’를 통해 자연스럽게 기부를 실천하게 됐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그린MG 걷기 좋은 날’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여러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새마을금고와 새마을금고중앙회는 환경과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