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겸 배우 이준호씨, 신한금융그룹 기부 캠페인 통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
가수 겸 배우 이준호씨, 신한금융그룹 기부 캠페인 통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
  • 복현명
  • 승인 2024.06.20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옥동(오른쪽)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김병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가수 겸 배우 이준호 씨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진옥동(오른쪽)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김병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가수 겸 배우 이준호씨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가수 겸 배우 이준호씨가 신한금융그룹의 기부 캠페인을 통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1억원 이상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했다.

지난 19일 오후 신한금융 본사에서 진행된 이준호씨의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가입을 축하하는 자리에는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 김병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관계자들이 참석해 이준호씨에게 축하와 감사 인사를 전했다.

평소 나눔과 봉사에 큰 관심을 가져온 이 씨는 최근 1억원의 기부를 흔쾌히 결정하면서 2013년부터 신한금융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해 온 기부 캠페인의 아홉번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배우 이준호씨는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 데 조금이나마 함께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받은 사랑을 나누며 따뜻한 변화를 만드는 일에 앞으로도 마음을 보태고 싶다”고 말했다.

이에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이번에 큰 기부 결정을 통해 사회적으로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는 데 동참해 주신 이준호씨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신한금융은 앞으로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기부에 큰 관심을 갖고 있는 고객들을 위한 캠페인을 통해 나눔 실천을 지속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2020년 굿네이버스에 1억원 이상을 기부한 데 이어 지난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또다시 1억원을 기부하면서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했다.

또한 진 회장은 신한은행장 재임 시절 추진한 ‘동행(同行) 프로젝트’를 통해 다문화 가정, 학대피해아동 쉼터, 보육시설 등에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쳐 왔으며 회장 취임 이후 그룹의 중장기적 목표로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선한 영향력을 펼쳐나가기로 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