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차별화 빵 '베이크하우스 405' 누적 1천만개 돌파
CU, 차별화 빵 '베이크하우스 405' 누적 1천만개 돌파
  • 권희진
  • 승인 2024.06.23 1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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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CU
사진제공=CU

 

[스마트경제] CU는 지난해 8월 단독 선보인 차별화 빵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를 누적 1000만개 판매했다고 23일 밝혔다.

베이크하우스 405는 CU가 해외 기술 제휴와 제과제빵 명장의 노하우를 전수해 제조한 빵으로 현재 20여종이 판매되고 있다.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한 뒤 매달 평균 10만개씩 팔려나가며 인기를 끌었다. 이달에는 누적 판매량이 1000만개를 넘어섰다.

CU 빵 매출을 보면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가 전체 빵 매출의 30%를 차지하고 있다.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 상품별 순위를 보면 스위트 페스트리가 가장 잘 팔렸고 피넛크림 소보로빵, 소프트롤링 커스터드, 소프트롤링 더블초코 등 순으로 인기가 많았다.

다음 달에는 크루아상 위에 황치즈맛 쿠키를 얹어 구운 신제품 '황치즈 크루키'를 출시한다.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김고니 MD는 “점점 더 높아지는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춰 기술 제휴는 물론 다양한 빵 트렌드를 반영한 신상품을 꾸준히 선보여왔다”며 “앞으로도 말그대로 ‘맛있는 빵’을 선보이며 편의점 빵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U는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 1000만 개 돌파를 기념하며 풍성한 행사를 마련했다. 이달 말일까지 우리카드로 결제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20% 할인해준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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