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치킨, 태국 5·6호점 오픈…태국 시장 공략 박차
bhc 치킨, 태국 5·6호점 오픈…태국 시장 공략 박차
  • 정희채
  • 승인 2024.06.24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1월 1호점 시작으로 6개월 만에 주요 지역 6개 매장 오픈하며 빠르게 확장
5호점 ‘리버티 플라자점’ 방콕 트렌디한 거리 부상한 통로(Thonglor) 개설
6호점 ‘bhc 시암센터점’ 방콕 대형쇼핑몰 입점… 현지인 뿐 아니라 외국 관광객 입맛 공략
혁신적 메뉴와 현지화 전략으로 한국 F&B 프랜차이즈의 성공 사례로 자리매김할 것
bhc 치킨, 태국 6호점(bhc 시암센터점) 매장 이미지. 사진=bhc 치킨
bhc 치킨, 태국 6호점(bhc 시암센터점) 매장 이미지. 사진=bhc 치킨

 

[스마트경제] 치킨 브랜드 bhc 치킨이 태국에 5호점과 6호점을 연이어 오픈하며 매장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bhc 치킨은 올해 1월 태국 bhc 1호점을 첫 오픈한 이래, 6개월 만에 방콕 대형 쇼핑몰과 유동 인구가 많은 주요 지역에 6개 매장을 오픈하는 등 태국 시장을 빠르게 파고들고 있다. 

bhc 치킨은 태국 방콕에 ‘리버티 플라자(LIBERTY PLAZA)점’과 ‘bhc 시암센터(bhc Siam Center)점’을 각각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5호점인 ‘리버티 플라자점’은 최근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트렌디한 거리인 통로(Thonglor)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딜리버리 전용 매장이다. 다이닝 매장과 동일한 메뉴 구성을 통해 bhc 치킨의 모든 메뉴를 배달로도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태국 현지 배달 플랫폼 1위 업체와 단독 제휴하여 배달 시장에서도 강력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6호점인 ‘bhc 시암센터점’은 방콕 대형 쇼핑몰 시암센터에 입점했다. 시암센터는 현지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는 패션과 F&B 중심의 쇼핑몰로, 특히 푸드코트가 잘 발달되어 있어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방콕 핫플레이스 중 하나다.

매장은 약 50평 규모로, bhc 치킨의 상징인 옐로우 톤의 밝고 경쾌한 매장 인테리어를 기본으로 가족 외식과 데이트 등에 적합한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분위기로 꾸며졌다. 매장에서는 bhc 치킨의 대표 메뉴뿐만 아니라 태국에서만 즐길 수 있는 △뿌링클 치킨 스킨(Skin) △뿌링클 치킨 조인트(Joint) 등 닭 특수 부위를 활용한 특별 메뉴를 비롯해 떡볶이, 김치볶음밥 등 다양한 K-푸드도 함께 판매한다. 

bhc 치킨 관계자는 "올해 태국에 추가로 4개 매장을 오픈해 10호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고객 반응 조사를 바탕으로 현지화 된 bhc만의 치킨, K-푸드, 디저트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bhc 치킨은 혁신적인 새로운 메뉴 개발을 바탕으로 해외 진출 국가의 시장 환경을 반영한 매장 형태, 운영 방안, 메뉴 등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을 통해 동남아 및 북미 시장에서 한국 F&B 프랜차이즈의 성공 사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bhc 치킨은 태국에 6개 매장을 포함해 현재 미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홍콩 등 총 5개국에 20개 해외 매장을 운영하며 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정희채 기자 sfmks@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