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세븐일레븐은 지난 12일 출시한 KBO 프로야구 컬렉션 카드 1차 물량 100만팩(팩당 3장)이 사흘 만에 소진됐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전날부터 2차 물량 100만팩을 확보해 판매에 들어갔다.
컬렉션 카드는 10개 구단 소속 선수 140명으로 구성됐다. 현역 선수는 물론 이승엽, 이종범과 같은 은퇴한 '레전드' 선수 카드가 무작위로 들어있다.
홀로그램 카드와 선수 친필사인이 포함된 카드도 있어 야구팬들의 흥미를 더했다.
원하는 카드를 찾으려는 야구팬들의 열기에 힘입어 세븐일레븐 모바일앱(세븐앱) 이용률도 크게 높아졌다. KBO 야구 카드가 출시된 지난 12∼25일 세븐앱 일일 이용자 수(DAU)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0% 증가했다.
인근 점포의 재고를 확인할 수 있는 '우리동네상품찾기' 검색량도 지난달 같은 기간보다 6배 증가했다.
전국 최다 판매 점포는 KT구단 홈경기장인 수원KT위즈파크 인근에 있는 수원KT위즈본점으로, 지난 25일까지 누적 3만팩을 판 것으로 집계됐다.
문소희 세븐일레븐 마케팅팀 대리는 “직접 경기장에 가서 상당한 금액을 주고 구매해야 했던 야구 굿즈를 고물가 상황 속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집 근처에서 손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이번 대원미디어의 KBO 오피셜 컬렉션카드 출시를 통해 다가올 야구 천만 관중시대의 화력을 높이고 야구를 더욱 대중적인 스포츠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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