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부산 지역 어르신들 일자리 마련·주거개선 위한 기부 실천
국민은행, 부산 지역 어르신들 일자리 마련·주거개선 위한 기부 실천
  • 복현명
  • 승인 2024.07.04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광역시와 ‘우리동네 ESG 센터 및 부산형 해비타트 챌린지 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 체결
노인적합형 친환경 일자리 창출, 어르신의 노후화된 주택 리모델링을 위해 총 2억9000만원 기부
이재근(왼쪽) KB국민은행장이 박형준 부산광역시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국민은행.
이재근(왼쪽) KB국민은행장이 박형준 부산광역시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국민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KB국민은행이 4일 부산광역시와 ‘우리동네 ESG 센터 및 부산형 해비타트 챌린지 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우리동네 ESG 센터 조성사업은 폐플라스틱 수거, 재활용 친환경 제품 제작, 판매를 통해 지속가능한 노인적합형 친환경 일자리를 창출하는 프로그램이다.

부산형 해비타트 챌린지는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거주하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주택을 노화에 대응하는 편리한 구조를 갖춘 집으로 리모델링해 주는 사업이다.

이날 부산광역시 연제구 소재 부산광역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박형준 부산광역시장과 이재근 KB국민은행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국민은행은 부산 중구 내 우리동네 ESG센터 구축비 2억원과 부산형 해비타트 챌린지 제1호 추진을 위한 사업비 9000만원 등 총 2억9000만원을 부산광역시에 기부한다.

이재근 국민은행장은 “이번 지원이 어르신들의 안전한 보금자리와 환경친화적인 일자리 마련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부산광역시와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2016년과 2019년에 이어 지난해 10월 부산 벡스코에서 스물네 번째 KB굿잡 취업박람회인 ‘2023 KB굿잡, 부산 잡(JOB) 페스티벌’을 부산광역시와 공동 개최한 바 있다. 

박람회 내 지역의 우수기업 현장을 직접 견학하는 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부산광역시 소재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 전환, 청년들의 지역 안착을 지원하는 등 부산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