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심리·상담대학, 청소년상담사 3급 대비 필기 특강 진행
서울사이버대 심리·상담대학, 청소년상담사 3급 대비 필기 특강 진행
  • 복현명
  • 승인 2024.07.09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 심리·상담대학(상담심리학과, 가족코칭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에서 상담심리학과 임파워먼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오는 20일, 27일 양일간 청소년상담사 3급 필기 특강을 진행한다.

심리·상담대학에서는 국가자격증인 청소년상담사 3급 자격 취득에 관심을 두고 준비하는 재학생과 졸업생을 위해 지난 2005년부터 매년 해당 시험과 관련해 시험과목별 특강을 비롯해 선배 특강, 청소년상담 현장 전문가 특강, 면접시연 등 체계적이고 알찬 시험 준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오는 20일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상담이론, 발달심리, 청소년이해론의 각 시험과목에 대해, 같은달 27일은 심리측정 및 평가, 집단상담의 기초, 학습이론의 각 시험과목에 대해 서울사이버대 심리·상담대학의 전임교수들이 과목별 시험대비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강 대상은 제23회 청소년상담사 3급 필기시험 응시 예정인 서울사이버대 심리·상담대학 재학생, 졸업생과 상담심리대학원 재학생, 졸업생, 그리고 자격증 취득에 관심있는 입학관심자도 사전신청 후 참여 가능하다. 

이번 특강을 통해 과목별 핵심내용 정리, 예상문제, 기출문제를 함께 풀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특강 참여 신청은 이달 15일 오전 10시까지 진행되며 재학생은 SCU 학생역량관리시스템을 이용하면 되며 졸업생, 입학관심자는 구글 폼 신청서를 통해 특강 신청이 가능하다.

한수미 서울사이버대 심리·상담대학 학장은 “매년 청소년상담사 시험준비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이 이후 자격취득을 하는 것을 보며 학과 교수로서 큰 보람을 느낀다”며 “이번 특강 외에도 심리·상담대학에서는 학생들의 자격 취득, 진로 연계를 위해 다양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 심리·상담대학은 사이버대학 최초로 개설됐으며 국내 최다 교수진과 최적의 교육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상담심리학과, 가족코칭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를 개설해 재학생들의 전문성을 함양하고 있으며 서울사이버대 상담심리대학원(상담및임상심리전공)과 연계돼 더욱 체계적인 교육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전국 5곳(서울, 인천, 분당, 대구, 광주)의 심리상담센터를 통한 상담수련 프로그램, 다양한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개별 상담실, 집단 상담실, 놀이치료실, 모래놀이치료실 등을 구비해 재학생의 실무능력 강화를 위한 실습, 수련 기관으로 활용하고 있다. 

입학부터 졸업까지 체계적인 진로지도와 책임 지도교수제를 통해 진로 탐색-결정-취업준비과정까지 함께하며, 공인 국가자격증인 '임상심리사', ‘청소년상담사’, ‘놀이치료 발달재활 자격’을 취득하기 위한 커리큘럼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오는 11일까지 사이버대 중 최다 모집학과(전공)인 11개 단과대학 43개 학과(전공)에서 2024학년도 하반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