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동덕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난 4월 마미톡 운영사 휴먼스케이프로부터 용역을 수주 받아 현재 양윤정 동덕여대 식품영양학전공 교수가 해당 연구를 수행 중이다.
마미톡 운영사 휴먼스케이프는 6월 17일 사용자 대상 멤버십 서비스인 ‘맘편한 이유식 케어’를 출시했다.
‘맘편한 이유식 케어’는 이유식을 막 시작하는 엄마들이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고민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다.
‘맘편한 이유식 케어’는 밀키트 형태의 이유식뿐 아니라 앱에서 제공하는 전문가 이유식 레시피 콘텐츠, 밀키트 형태의 이유식과 관련한 궁금증을 카카오톡으로 빠르게 물어볼 수 있는 채팅 상담, 육아 중 긴급한 상황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보장 서비스 등을 결합했다.
‘맘편한 이유식 케어’ 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마미톡 앱을 통해 주차 별로 23가지 이유식 레시피 콘텐츠를 제공받는다.
이유식 시기, 분유량 가이드와 같은 기본적인 정보 외에도 알러지 반응을 고려한 단계별 이유식 레시피를 포함했다.
콘텐츠는 양윤정 동덕여대 식품영양학전공 교수와 연구팀이 함께 참여했다.
양 교수는 “아이에게 균형 잡힌 이유식을 만들어 주고 싶은 부모들에게 영유아의 영양 섭취기준에 맞는 이유식 식단과 레시피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부모의 육아 부담을 덜어주고 영유아가 건강하게 잘 자라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저작권자 © 스마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