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국방 분야 혁신 위한 미래국방연구소 설립
서울사이버대, 국방 분야 혁신 위한 미래국방연구소 설립
  • 복현명
  • 승인 2024.07.12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방 분야 전문성과 연구 역량 강화, 첨단 국방기술 연구 주력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가 국방 분야의 전문성과 연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미래국방연구소'를 최근 신설했다.

이 연구소는 국방 전문 심화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운영하며 국내외 네트워킹과 학술 연구를 통해 국방 관련 지식을 깊이 있게 탐구하고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미래국방연구소는 현재 첨단 국방기술 연구에 주력하고 있으며 인공지능을 활용한 윤리적 의사결정 모델에 관한 연구를 완료해 그 결과를 8월 국제학회에 발표할 예정이다. 

이 연구는 복잡한 군사 작전에서 인간의 오류를 최소화하고 의사결정 과정을 최적화하는 데 중요한 기여를 할 예정이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연구소가 최근에 착수한 첨단 스텔스 기술에 관한 연구이다. 

이 연구는 국방 전력의 은밀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적의 탐지 시스템을 회피하는 더욱 진보된 스텔스 기술의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는 미래 전장의 요구에 부응하는 혁신적인 방안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미래국방연구소의 설립은 서울사이버대의 전략적 발전 계획의 일환으로 국방 관련 교육과 연구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국방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것이다. 

연구소의 활동은 국방 전문성을 넘어 과학 기술의 최전선에서 국방 분야의 새로운 표준을 설정하며 관련 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은주 서울사이버대 총장은 "미래국방연구소의 설립은 서울사이버대가 국방 분야에서 학문적 리더십을 발휘하며 국방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연구소의 활동이 국내외적으로 의미 있는 연구 성과와 협력을 이끌어내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