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GS샵은 상반기 주방용품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밀폐용기가 1위를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 밀폐용기 주문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93% 증가한 약 135억원으로 그동안 줄곧 주방용품 1위를 차지해오던 프라이팬(131억원)을 앞질렀다. 해당 기간 프라이팬 주문액 증가율은 34%였다.
밀폐용기 상품은 2019년 2개에서 올해 상반기에는 10개로 늘었고 주방용품 전체 편성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16%에서 42%로 상승했다. 이는 냄비와 프라이팬을 합친 것보다 더 큰 비중이다.
GS샵은 밀폐용기가 주방용품 '대장'으로 급부상한 배경으로 고물가를 꼽았다.
GS샵은 밀폐용기 수요가 더 늘어나는 한여름을 앞두고 오는 21일 '타파웨어 모듈러 세트' 특집 방송을 한다. 26개 구성을 17만원대에 선보인다.
이혜란 GS샵 라이프밸류팀 MD는 “최근 밀폐용기는 전자레인지에서 간단한 조리까지 가능한만큼 1~2인 가구 중심으로 수요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설명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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