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 심리·상담대학(상담심리학과, 가족코칭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 주관으로 지난 13일 개최된 2024 청소년상담사 3급 대비 전문가, 선배 특강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100명이 사전 신청을 했으며 약 70명이 현장에 참여했다.
이번 특강은 이미옥 부소장(호시담아카데미)이 ‘청소년상담사의 필요성 및 상담자의 마음가짐’, 성미영 졸업생(서울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현 서울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대학원 재학)이 ‘청소년상담사 3급 합격을 위한 준비 전략’이라는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본 특강은 한수미 서울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교수(심리·상담대학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의 열띤 질의응답으로 마무리됐다.
한수미 서울사이버대 심리·상담대학 학장은 “정부의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으로 인해 청소년상담사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진 가운데 이번에 진행된 특강은 청소년상담사 자격증의 필요성과 합격 전략에 관련된 귀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서울사이버대 심리·상담대학 단과대학에서는 자격증 준비를 위한 특강을 준비해 재학생, 졸업생들의 상담, 심리치료 분야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사이버대 심리·상담대학은 이달 27일 심리·상담대학 교수진들의 청소년상담사 3급 필기시험 대비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며 11월 23일에는 청소년상담사 면접 대비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지난 22일부터 2024학년도 하반기 2차 신·편입생 모집을 시작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